Chapter 1. 기본 문법 활용하기
1. 변수 활용(1)
1) 데이터 타입 유형
: 불린 타입, 문자 타입, 문자열 타입, 부동 소수점 타입
2) 변수 개념
: 저장하고자 하는 어떤한 값이 있을 때, 그 값을 주기억장치에 기억하기 위한 공간
3) 배열 개념
: 같은 타입의 변수들로 이루어진 집합
4) 포인터 개념
: 변수의 주솟값을 저장하는 공간
5) 자바 자료형
Hash Set | - 중복된 원소를 허용하지 않는 집합(Set)의 성질을 가진 클래스 - 순서가 중요하지 않음 |
Array List | - 크기가 가변적으로 변하는 선형리스트의 성질을 가진 클래스 - 순서가 중요함(인덱스를 통해 접근 가능) |
Linked List | - 데이터를 저장하는 노드가 이전노드와 다음노드의 상태를 알고 있는 링크드 리스트 자료구조를 구현한 클래스 |
Hash Map | - 키와 값으로 구성된 객체를 저장하는 구조로 되어있는 자료구조를 구현한 클래스 |
1. 변수 활용(2)
1) 파이썬 자료형
세트(Set)형 | 중복된 원소를 허용하지 않는 집합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자료구조 | Set([ ]) { } |
리스트(List)형 | 크기가 가변적으로 변하는 선형리스트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자료구조 | [ ] |
튜플(Tuple)형 | 초기에 선언된 값에서 값을 생성, 삭제, 수정이 불가능한 형태의 자료구조 | ( ) |
딕셔너리(Dictionary)형 | 키와 값으로 구성된 객체를 저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는 자료구조 | { 키 : 값 } |
2) 인덱싱 - 한개의 값
첫 번째 요소 | 두 번째 요소 | .... | 뒤에서 두 번째 요소 | 마지막 요소 |
0 | 1 | ... | (n-2) | (n-1) |
-n | -(n-1) | -2 | -1 |
3) 슬라이싱★ - 여러개의 값
[ 시작 인덱스 : 종료인덱스 : 스텝 ]
L종료 지점 앞까지만 읽음
1. 변수 활용(3)
1) 아스키 코드 : 영문 알파벳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문자 인코딩
2) 주요 아스키 코드
0 | NULL | 65 | A |
32 | Space | 66 | B |
48 | 0 | 97 | a |
49 | 1 | 98 | b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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